Q&A

Q&A

지르코니아와 골드 크라운 중에 어느것이 더 좋은가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지르코니아
작성일17-05-11 14:47 조회8,300회

본문

안녕하세요 선생님~^^
제가 최근 1달하고도 2주전쯤에 신경치료를 했었던 왼쪽 위 큰어금니에 크라운으로 덮어 씌워야 하는데 지르코니아와 골드 중 궁금한 부분이 있어 문의남겨봅니다. 요즘에는 이 두가지 재료를 많이 사용한다던데 장단점도 있고해서 궁금하네요~
위취는 안쪽이고 위쪽이라 미용상 큰 문제는 없지만 맞물리는 반대편 큰 어금니에는 현재는 금인레이가 수복된 상태라 특히..마모될까봐 걱정되네요^^; 아래쪽에는 아직 사랑니도 있는데 아말감 수복 된 상태이구요~

※지르코니아로 할경우 문의
- 치아삭제량은 금보다 지르코니아가 더 많다고 하던데 삭제량 차이가 많나요?
- 치아 삭제량이 많아서 신경치료를 받지 않았을 경우에는 신경치료의 가능성도 높아짐?
- 지르코니아는 표면이 매끄러워 맞물리는 자연치아를 마모시키지 않고 착용감이 좋다라는 말도 있고,
반대로 맞물리는 대합치아나 보철을 마모시킨다는 의견도 있어 헷갈려요..
만약 상악 큰어금니가 골드크라운 이고, 맞물리는 대합치 하악 큰어금니에는 지르코니아로 보철하면 마모될까요?
- 재질 자체가 매우 단단해 다시 제거하기가 어렵다고 하던데 그럼 새로 보철을 해야 할 경우 무리가서 치아와 잇몸 건강에 안좋나요?
- 씹는 감촉이 골드보다는 못하다고 하던데 크라운 한후 처음에 당분간만 그런건가요?


※만약 골드크라운으로 할경우에는 금함량이 46%인 좀 적은 금 함량의 골드 크라운해도 괜찮나요?
금함량이 46%이면 Super type은 아니고, A type인것 같은데 씹는 힘이 많이 부여되는 큰어금니에 해도 물리적 기능(적합성,마모도 등..)에 문제 되는건 없는지 궁금해요~